본문 바로가기
[월간민달팽이]/* 메인

[메인] 9월호

by 민달팽이유니온 공식계정 2017. 9. 22.

9월호 회원인터뷰 : 이연정님 보러가기
민달팽이유니온은 지난 6월부터 SH서울주택도시공사가 만드는 ‘서남권 주거의제 거점공간’ 조성사업에 참여하고있습니다. 주거의제 활성화, 이를 통한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 <주거>를 주제로 공유공간을 만들기 전, 다양한 컨텐츠, 사람들을 발굴하는활동입니다.
 - 민달패이유니온 주거의제거점공간 조성팀
 [ <정치개혁청년행동> 참가 보고]
<정치개혁청년행동>에는 민달팽이유니온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9월 19일에는 <피선거권 연령 인하, 청년할당제 도입 촉구 입법 청원 기자회견> 을 열었는데요. 어떤 내용으로 함께했을까요?
 - 민달팽이유니온
[위한 청년단체 공동 기자회견 보고]
민달팽이 유니온은 9월 21일 목요일 오전 11시 국회 정문 앞에서 ‘청년이 있는 청년기본법 제정을 위한 청년단체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청년기본법 제정의 의미와 향후 활동계획을 밝혔습니다. 
- 민달팽이유니온
[GSEF 참가 보고]
“사회연대경제의 주인공인 다음 세대 청년들이 사회혁신에 대한 믿음과 그 실천” 
서울과 구례에서 열린 ‘2017 사회적 경제 국제 청년 캠프' 에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의 상근자 임소라, 최지희 그리고 교육 이사 송현정, 박재범은 이 곳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 임소라 이사장 
 [통합적도시 네트워크 워크숍 참가 보고]
‘분열된 도시에서 포섭(포용) 도시로’ 주제로 개최되는 ‘ 제 7회 동아시아 통합적 도시네트워크 워크숍’에 민달팽이 유니온이 함께 하였습니다. 워크숍에서는 조현준 사무처장이 발제를 맡기도 하였습니다.   
- 조현준 사무처장 
[공동체 교류회 :민달팽이공동체 키워드 토론] 
난 9월 2일 토요일 저녁 7시, 마이크임팩트 종로에서 민달팽이 회원/조합원분들이 모여 민달팽이 공동체 키워드를 토론하고 뽑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김솔아 기획국장 
[기숙사를 바로 세울 수 있는 힘]
“대학생 기숙사가 필요하다.” 라는 말에 대해 그 누구도 쉽사리 부정하지 않는다 마 임경지 대표의 기숙사와 관련된 단상을 들어볼까요? 
- 임경지 위원장 
[달팽이집 이야기] 
이 달의 달팽이집 이야기는 4호의 서경원 조합원님의 글과 7호의 밥상모임 소식입니다. 전해온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 서경원 조합원, K2 사토 쇼  
[불공정 주택 임대차 계약 제보 요청] 
민달팽이유니온에서 평등한 임대차관계 형성을 위해 불공정 주택 임대차 계약 제보를 받습니다.우리에게 집에 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 민달팽이유니온 

민달팽이유니온 원룸키트와 스토리펀딩 보러가기

달팽이집 9월 추가 모집공고 보러가기
[운영위원회 결과]
민달팽이유니온 2차 운영위원회 사업보고 결과 및 고충처리위원회 활동 운영보고 안내
- 민달팽이유니온 사무처
[언론보도 모음] 
민달팽이 유니온 & 주택협동조합 8월 한달간 언론보도 모음을 공유해 드립니다. 
- 민달팽이유니온 사무처
[8월, 9월 신입 회원, 조합원]
황혜경 장혜승 이기윤 이미선 김민지 이미선 송단 이혜민 조준희 정희진 조승연 윤주영 최선경 우서경 이환희 신용진 유한밀 박윤하 백건하 강진석 홍지수 윤찬민 이춘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