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 21명의 수강생과 함께 청년 주거상담사 2기 양성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1강 권지웅 위원장의 주거학개론 강의를 시작으로 청년 주거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나누는 토론 시간이 진행되었고, 

각자 자기소개와 함께 왜 주거상담사를 하게 되었고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등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2기는 특히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했어요! 

모르는 점이나 궁금한 점을 바로바로 질문해서 더욱 풍부한 강의가 되었습니다. 

또 항상 시간이 모자랄만큼 열띤 토론으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공부도 열심히 하지만 놀 때도 열심히! 

밥을 먹으면서 강의 후 들었던 궁금증이나 생각들을 나누었어요. 

각자 강의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서로에 대해 물어보면서 더욱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지난 26일에는 그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해보는 워크샵이 진행되었는데요. 

이론과 실제 사례를 통해 역할을 나눠 롤플레잉으로 실습을 했어요. 

수강생들의 물오른 연기력과 주거상담사라는 이름에 맞게 세입자의 고민을 깔끔하게 해결했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빡빡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덕분에 반응이 뜨거웠어요^^








마지막 10강, 세종대학교 교수이자 한국도시연구소 소장이신 변창흠교수님의 <청년 주거의 미래> 강의를 앞두고 있는데요.

청년 주거상담사의 마지막 강의는 공개로 진행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청년 주거상담사 수강생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사람들은 신청만 하면 누구나 와서 들을 수 있어요.

민달팽이 유니온이 궁금하시거나, 청년 주거상담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함께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_^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오시는 분들은 꼭! 사전 신청을 해주세요^^


신청 링크http://bit.ly/1nD3YLY (8월 1일 오후 6시 접수 마감)

일시 ☞ 8월 2일 토요일 오후 1시 - 오후 3시(2시간)

장소 ☞ 서울시 서대문구 남가좌동 286-9 2층 Nomad (경의선 가좌역 모래내시장 입구)

문의 ☞ 이강희 010-8538-9299

 

▶ 월간민유 메인 페이지로 가기

Posted by 민달팽이유니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