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비 5만원, 우리 건물에 있는 집은 총 30세대, 그렇다면 한 달에 150만원으로 무엇을 관리할까?

만약 세입자들끼리 모여있으면 150만원으로 무엇을 관리할 수 있을까?


우리 옆 집 청년은 관리비를 얼마 내는지, 그렇게 모인 관리비는 무엇을 관리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이웃과 함께 관리비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세요. 민달팽이유니온이 찾아갑니다.


1. 찾아가는 반상회란?

관리비에 대한 여러 의문 중 하나는 무엇을 관리하는지 도통 모르겠다는 것! 내 이웃은 얼마를 내는지, 그렇게 모인 돈으로 무엇을 관리하는지 이웃끼리 이야기해보자! 그리고 만약 세입자 모임이 생긴다면 우리는 무엇을 관리할 수 있을지 다양한 아이디어도 공유하는 <반상회> 입니다.


2. 그런데, 부끄러워요.... 수줍수줍하기도 하고 집주인이 무서워 연락을 못하겠는데 어쩌죠?

민달팽이유니온의 이름으로 세입자 반상회를 함께 연다면 부끄러움도 무서움도 조금은 없어지지 않을까요?

세입자 반상회 안내문, 반상회 가이드라인, 관리비에 대한 정보, 세입자들을 위한 간단한 주택임대차보호법을 들고 민달팽이유니온이 찾아갑니다. 반상회를 함께 만들기 위한 저녁 식사 또는 간식 준비도 같이 해요!


3. 와, 마음이 편해졌어요! 이웃도 만나고 싶고요. 그런데 신청을 어떻게 하죠?

ㅇ1ㅇ 4185 2228 (임경지 세입자네트워크팀장) 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전화 또는 간단한 티타임 후 직접 찾아갑니다.



*찾아가는 반상회를 통해 수집한 사례는 향후 관리비 실태조사 뿐만 아니라 세입자 네트워크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년 세입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민달팽이유니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