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원룸관리 기준표 개발 및 실태조사 프로젝트 이야기 3번째 시간이 돌아왔어요 (짝짝)

 

이번 시간에는 연구원들이 어떻게 업무를 수행했는지 소개하려고 해요.

 

 

                                 (원룸 주인 아들에 빙의한 죄수범 연구원)

 

 

원룸관리 기준표를 작성하기 위해선, 우선 현재 원룸의 관리비를 추산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일반적인 관리비 항목은 다음과 같아요.

 

1. 일반 관리비 2. 청소비 3. 오물수거비 4. 소독비 5. 승강기 유지비 6. 난방비 7. 급탕비. 8. 수선유지비.

 

하지만 원룸 같은 경우는 관리비 항목의 표준 가이드 라인이 없기 때문에 중구난방인 경우가 많아요.

 

 

 

관리비 원가를 알아보기 위해, 죄수범 연구원은 빙의를 하기로 결심 했어요!

 

아버지가 남가좌동에 5층 30세대 원룸을 곧 신축해서, 시설 비용 견적을 알아보는 아들 코스프레를 하는 것이죠!

 

CCTV 업체, 정화조 청소 업체, 전자키 업체, 인터넷 설치 업체 등등에 전화를 했어요.

 

표준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다양한 업체의 가격을 알아봐야 하기 때문에 5군데 이상 업체에 문의를 했어요.

 

 

그덕에 죄수범 연구원은 실제로 임대업자 아들이 된 듯한 환상에 빠져 허우적 거렸답니다.

 

이게 무슨 소리요, 연구원 양반, 자네가 곧 원룸 주인이 될 수 있다니!

 

프로젝트를 위해서 메소드 연기도 서슴치 않는 연구원! 대단하죠!

 

 

일일이 문의를 통해 알아 낸 원가 자료는 곧 가공되어 예쁜 인포그래픽으로 나올 예정이에요.

 

인포그래픽은 멋지게 나올 예정이지만 그 안에 담긴 원룸 관리비 원가는 무시무시하다는 사실

 

청년 세입자들을 부들부들하게 만들 원룸 관리비의 진실은 곧 공개될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표준원룸관리 기준표 개발 및 실태조사 프로젝트 쭉 지켜봐 주세요~

 

 

 

 

Posted by 민달팽이유니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