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공지사항

[메인] 달팽이집 입주조합원 모집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26.

달팽이집 입주조합원 모집

 

[입주조합원 모집]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에서 공급 및 운영하고 있는 달팽이집에서 함께 살며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삶을 채워나갈 입주조합원을 모집합니다. 
현재 달팽이집은 서대문구 남가좌동, 성북구 동선동, 은평구 신사동, 마포구 아현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집마다 고유의 달팽이집 약속을 만들어나가며 공동체 및 주택 관리를 꾸려나가고 있으며, 달팽이집들이 모이는 교류회를 열며 집의 안과 밖으로 관계 맺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잠만 자는 집이 아닌, 청년에게 '집'이 갖는 의미를 재구성해나가는 달팽이집에서 함께 살아갈 민달팽이 예비조합원 모두를 환영합니다

[달팽이집3호] @성북구 동선동


달팽이집3호는 성신여대입구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교통의 요지이기도 하고, 쇼핑과 문화 생활을 즐기기에 좋은 성신여대 번화가 바로 옆 주택가에 위치해 있어요. 
1층 커뮤공간, 2층 빨래터, 3층 거실과 다용도실 등을 함께 사용하는 공유주택이에요.
101호 2명, 102호 4명, 301호 9명 총 15명이 사는 집이고, 1인실부터 3인실까지 다양한 형태의 거주 유형이 있어요. 

 
[달팽이집4호] @은평구 신사동

은평구 신사동, 6호선 새절역과 응암역 사이에 위치해 있어요. 집 바로 앞 (1분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번화가로 나가기에 편리해요. 공유주방과 공유거실, 옥상이 있어 따로 또 같이 활동하기에 좋아요. 2층 7명, 3층 6명 총 13명의 식구가 살 수 있는 집이고, 1인실부터 3인실까지 다양한 유형이 있어요.


 

 

[달팽이집6호] @마포구 아현동

달팽이집x소소만가. U.F.O에서 리모델링한 아름다운 집이에요. 정원이 있고, 1층 커뮤공간과 부엌이 꽤 크게 있어 따로 또 같이 활동하기에 좋아요. 이대역, 아현역 사이에 위치해있고 각 역마다 도보로 4분 정도 걸려요.  1인실부터 3인실까지 있어요. 1층 1명, 2층 3명, 3층 5명 총 9명이 살 수 있어요.
 

달팽이집 입주하기

1] 예비조합원 교육 2회

2]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조합원 가입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이란?

※예비조합원 교육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