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민달팽이]/* 메인

[메인] 7월의 월간민유 메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19.
[6월의새식구]
구태희 권소중 권찬미 김만이 김원욱 김현정 김화철 나현우 노민규 송수진 안호성 엄태인 원지연 유영평 유혜림 윤민지 윤빛나 이세원 이연정 이왕수 이정곤 이주희 임재현 장수미 전형민 정미나 조영준 차운호 님 반갑습니다♥
[활동보고] 반가워요 환영해요 5호!

2016년 여름, 달팽이집5호에도 우리 민달팽이 식구들이 살게 되었어요. 어떤 사람들과 함께 만든 집인지, 식구를 맞이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함께 했는지, 앞으로 이 집에서 어떤 식구들이 살아가게 될지, 함께 들여다보는 시간 가져보아요.
달팽이집5호가 시작하면서, 특별한 일들이 많았어요. 두꺼비하우징과 첫 협업을 했고, 예비조합원교육을 시작했고, 민달팽이 조합견(犬)이 생겼고, 방배정회의에 동전뒤집기가 도입되는 등 다채롭고 즐거운 일들이 많이 생겼어요! 새로운 가족이 생긴다는 건 정말 행복한 일인 것 같아요.
[좋은집탐사대 시즌2 설명회]

좋은집탐사대 시즌1에서 축적된 우리의 이야기가 더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에, 시즌2를 하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분들과 재미난 일들을 벌이기 위하여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슈브리핑] 청년층의 비주택 거주 분쟁사례
현행 법상 원룸과 같은 건물을 짓기 위해서는 일정 정도의 주차장을 확보해야 한다. 대학가 원룸촌에서 주로 임대업을 하는 경우, 차를 소유하지 않는 임차인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차장을 줄이고 원룸의 호/실/세대를 건축하는 것을 선호한다.
6월 한 달 톺아보기
활동보고 및 언론보도
중간에 올린 보증금,
어떻게 보장할까?
작은 연결로 더 커지는 신뢰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정승훈님
너와 나의 그집, 신사동 30-33
6월의 달팽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