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활동보고

[활동보고] 달팽이집 3호를 찾아서

by 비회원 2015. 7. 1.

달팽이집3호의 공급을 위해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이 계속 발로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에서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받아 빈 집을 이용해서 사회주택으로 공급할 수 있는 ‘빈집살리기 프로젝트’의 시행 사업체로 선정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초반에는 빈 집을 중심으로 후보지를 찾아 다녔지만, 최근에는 꼭 빈집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달팽이집으로 사업 가능성이 있는 집이라면 어디든 돌아보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마포구, 서촌 등을 돌아다녔고, 이번 6월에는 지하철 3호선 라인을 중심으로 재개발 구역을 제외한 홍제동, 남가좌동, 홍은동 일대를 답사하였습니다.


또, 최근에는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의 소문을 듣고 먼저 사업을 제안해 오시거나 지인들에게 소개 받은 집주인 분들이 계셔서 성북구의 성신여대 부근과 강서구 등촌동에 부지런히 집주인님들을 만나고 회의를 하러 다니고 있습니다.



   


   


   


  



대문이 잠겨 있는 빈집 담장 너머로 사진을 찍기도 하고 이리저리 주변을 살피기도 하고, 부동산 문을 두들겨 보면서 고생은 하지만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또 다른 보금자리가 될 달팽이집 3호와 그 후, 기대해 주세요!



댓글2

  • 권영태 2015.07.07 17:05

    장위동을 추천합니다.
    안내는 제가 해드리겠습니다. (주말 가능)
    도시재생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되었고,
    바로 앞에 북서울 꿈의숲이며,
    고대, 성신여대, 한성대, 서경대, 국민대 등 15-30분 거리입니다.
    답글

  • 김용진 2015.07.22 21:57

    안녕하세요 요즘 주거공유에 관심을 갖고 이리저리 기웃거리고 있는 청년입니다.

    문의 글을 남기려고 했는데 남길 곳을 못 찾아 이렇게 댓글로 남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의 계약 만료를 석달 가량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다음 주거형태로 주거공유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예전에 민달팽이 주택 협동조합에 대해 들었던 기억이 나 이렇게 블로그에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을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혹시 달팽이집 3호점이 오픈을 한다면 정해진 오픈시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계약 만료 시점과 맞다면 저도 살고 싶네요 달팽이집 ㅜㅜ

    그리고 저 또한 주거공유를 하고 싶은 입장에서 개인적으로 사람들을 모아 진행을 해 봐야 할까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고민을 해봐야 한다거나 혹은 고려해야 할 것이 있는지 도움을 청하고 싶습니다.

    아직 제가 구체적으로 계획된 것이 없어 다소 질문이 거칠고 언사 자체가 다듬어지지 않았지만,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글까지 남기며 도움을 청해보고 싶습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