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목), 15일(금) 동아시아 주거복지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일본, 대만, 중국, 홍콩 등 주거 분야의 연구와 현장 활동 사례가 서울에서 논의되며 세계 경제 위기 속에서 주거 문제 해결의 다양한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민달팽이유니온은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권지웅 이사장이 "달팽이집" 사례를 통해 청년 주거 문제 해법에 대해서 세션 발제와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쇼에 참여합니다. 청년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모이고 실험해 본 것이 이제는 주거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사례로 인정받고 복제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의 지지와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며 이번 컨퍼런스에서도 그러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그간의 과정과 향후 방향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민달팽이유니온 ·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발표 및 참석 세션

15일(금) 1시 30분 - 3시 10분 주거지원(2) 장애인, 청년, 저소득층

15일(금) 4시 40분 - 6시 서울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비공식적으로 16일(토)에는 이웃기웃 청년 주거협동조합과 달팽이집 현장답사도 예정되어있습니다. 해외 활동가, 연구자들이 달팽이집도 보고 이웃기웃 청년 주거협동조합의 사례를 듣습니다.


민달팽이유니온 상근자들도 컨퍼런스에 참석해서 함께 배우고 동아시아 활동가들과 네트워킹할 예정입니다. 추후 컨퍼런스 후기를 담은 이슈리포트도 발간할 예정입니다. 좋은 강연과 세션이 준비되어있으니 많은 참석 바랍니다.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 https://www.si.re.kr/node/51891


Posted by 민달팽이유니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