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달팽이유니온]/* 활동보고

[후기] 2015년 첫번째 신입회원교육 후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3.

 

 

 

 

2015년도 첫 신입회원교육이 2월 26일 목요일, 달팽이집! 에서 열렸습니다.

 

이 날 모임은 3월 7일 있을 총회와 함께 실시되는, 민달팽이 유니온의 6기 후보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로 기획이 되었는데요,

모임 시작 2시간여 전부터 서울대 학보사 기자분들이 취재가 오는등, 6기 선거와, 총회. 그리고 이 날 모임까지 회원, 조합원님들의 많은 관심속에서 이루어지고, 또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은 달팽이집 입주자이신 김규원조합원의 맛있는 오므라이스로 모임을 시작했는데요, (아쉽지만, 노릇노릇한 지단이 함께하는 오므라이스 사진은 곧 업데이트 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그렇고, 아무래도 오신분들 중에도 자취생 비율이 높다보니 '집밥' 같다는 이야기와 함께 정말 맛있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그동안의 신입회원교육과 달리, 이 날은 ppt도 특별한 프로그램도 없이. 정말 집에 사랑방 손님들을 맞이하고 담소나누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각자의 '집' 과 '민유' 의 의미를 이야기 하는 시간부터, 민달팽이유니온의 '월간민유' 를 함께 보며 사업과 상근자들을 소개하는 자리

그리고 최근의 이슈인 '총회' 와 '선거'를 이야기하는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아무래도 모임의 꽃은 '뒷풀이' 겠죠, 이 날도 과일과 오징어, 그리고 시원한 맥주가 함께하는 뒷풀이가 진행되어 막차시간까지 즐거운 이야기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특히 이 날 오신 신입회원분들과 다음 신입회원모임을 함께 기획해보자! 라는 의견까지 나와서, 다음 신입회원 교육은 더 회원,조합원 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그런 모임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