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달팽이유니온]/* 공지사항

[공지] 청년정책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청년토론회’

by 민달팽이유니온 공식계정 2017. 5. 31.

        

           






다음세대를 위한 새로운 시작! 
청년정책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청년토론회’ 가 6월  9일 시민청에서 열립니다. 

지난 4월, 민달팽이 유니온은 2017 촛불대선 청년유권자 행동을 함께하며 기대선임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선거에 자신들의 이야기를 낼 수 없는 상황과 함께 청년실업, 주거문제 등 우리사회의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한 청년정책 요구안을 발표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어 청년유권자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새로운 사회를 위한 대통령의 자격과, 시민의 권리가 보장되는 청년정책을 다시 세워보는, 집단지성의 힘을 믿고, 민주주의에 기초한 유권자로서의 만남과 대화의 자리를 함께 하였으며, 

대선 직전인 5월 3일에는 19대 대선 청년정책 토론회를 통해 청년이 만드는 청년정책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대선이 끝난 6월 9일 청년정책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토론회를 통해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자리를 다시 한번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절벽은 일자리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청년의 현실을 담는 청년정책으로의 전환을 위해 중앙정부, 지방정부, 청년이 함께 머리를 맞대는 이 자리에 함께 해주세요!



참가신청 : http://goo.gl/y8K7l4



▢ 토론회 취지

절벽은 일자리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청년의 현실을 담는 청년정책으로의 전환을 위해 중앙정부, 지방정부, 청년이 함께 머리를 맞댑니다.지역에서 청년정책을 다루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일 시 : 2017. 6. 9.(금)14:00~16:30


▢ 장 소 : 서울시청 시민청 지하 2층, 바스락홀


▢ 슬로건 : “배운 대로 사는 세상은 지났다”


▢ 공동주최 : ❚서울 : 서울특별시, 서울시 청년허브,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서울청년유니온, ❚경기 : 경기도청년네트워크, 경기청년유니온, 고양 readme, 고양청년정책네트워크파티, 부천청년네트워크, 수원 스페이스으라차, 수원 청미래충전소, 시흥 청년정책위원회, 시흥청년아티스트, 시흥 청년정책협의체, 시흥 청년감자, 시흥 나눔자리문화공동체, 시흥 청년레이버후드 ❚ 경남 : 경남청년유니온 ❚ 광주 : 광주청년유니온, 광주청년정책네트워크 ❚ 대구 : 대구 메세지팩토리협동조합, 대구청년유니온 ❚ 대전 : 대전 청년고리. ❚ 부산 : 부산 바람꽃, 부산 심오한연구소, 부산청년들, 부산청년유니온 ❚ 인천 : 인천청년유니온 ❚ 전국 : 민달팽이유니온,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청년유니온 ❚ 전남 : 여수 섬여행학교, 여수 여행하다, 청년순천네트워크 ❚ 전북 : 남원 작은자유, 전주 심심한청춘들, 전주 청년들, 전주 청년이바라는복지❚ 충남 : 천안 봄누리 ❚ 제주 : 제주청년네트워크, 제주청년협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