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가 후지다. 그래서 투표 안 하고 싶다."

5월 9일 대선을 앞두고 투표 하기 싫다는 한 청년의 말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촛불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과 퇴진으로 이어지면서 시작된 이번 대선, 새로운 기대가 생기시나요? 어떤 다른 삶을 원하시나요? 대통령이 바뀌면 내 삶이 바뀔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시나요?

우리는 '좋은 정부'를 갖고 싶습니다. 
우리는 '좋은 정책'을 만드는 '좋은 정부'를 갖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미 '좋은 시민'입니다.

새로운 사회를 위한 대통령의 자격과, 시민의 권리가 보장되는 청년정책을 다시 세워봅니다. 집단지성의 힘을 믿고, 민주주의에 기초한 유권자로서의 만남과 대화의 자리에 초대합니다.

선거를 바꾸고, 사회를 바꾸는 그 시작,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VoteFor_ 새로운 대한민국 청년유권자 라운드테이블]
대통령의 자격, 시민의 권리 "다시 세워 봄"

1부 (키워드토크) 대통령의 자격, 다시 세워봄 : 시민이 다시 세우는 대통령의 출마 자격
2부 (토론과 대화) 시민의 권리, 다시 세워봄 : 시민의 권리가 보장될 수 있도록 다시 세우는 ‘청년’이 있는 ‘청년정책’

일시: 2017. 4. 15일(토) 1시-4시 
장소: 참여연대 2층 아름드리홀
참여신청: http://bit.ly/0415다시세워봄

*라운드테이블은 '2017 대선 청년유권자행동'과 '직접 민주주의 플랫폼 정당, 우주당'이 함께 합니다.


------------------------------------------------------------------------------------------------------------------------------------------------------------





이어서 오후 7시부터는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 3주기 추모집회가 열립니다. . 그 엄혹한 시간 끝에 세월호가 인양되었지만 진상규명과 다시는 참사가 반복되지 않기 위한 발걸음은 아직 시작입니다.


15일(토) '촛불대선'을 통해 우리가 바꾸고 싶은 새로운 사회를 이야기하고, 세월호 3주기를 추모하기 위한 일정에 함께 해 주세요.


세월호참사 3주기 전야문화제  

▶️일시: 2017. 4. 15일(토) 1시-4시

▶️장소: 참여연대 2층 아름드리홀


#문의

조현준 사무처장(010-3042-7565)

Posted by 민달팽이유니온 공식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