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민달팽이유니온은 여러 청년단체와 함께 "유권자의 권리가 보장되는 선거캠페인을 위한 3대 과제 제안"과 "2017청년대선정책요구안 및 이후 활동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청년은 이번 ‘촛불대선’을 만들어 낸 주역입니다. 청년실업 문제는 노인빈곤 문제와 함께 우리 사회의 양대 급소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이고 전격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 생애 전반에 퍼져버린 불안을 걷어내기 위한 청년정책이 필요합니다."

"이번 촛불대선에서는 현 세대와 미래세대를 잇는 전격적 조치를 필요로 합니다. 탈출하고 싶은 ‘헬조선’이 되어버린 대한민국. 저출산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은 지속가능한 사회의 존립 자체를 위태롭게 만들고 있음에도, 현 세대와 미래세대를 잇는 정책 노력은 매우 취약하고 제도 안 보다 제도 바깥에 더 많은 사람들이 놓여 있습니다. 근본적이고 전격적인 조치가, 생애 전반에 퍼져버린 불안을 걷어내기 위한 청년정책이 필요합니다."

"이번 선거는 그러한 청년 정책을 만드는 과정이어야 합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결코 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요구하고, 또 약속합니다."

"우리는 대통령만 바꾸는 것이 아니라 청년의 삶 바꾸는 선거를 만들 것입니다.
2017 촛불대선 청년유권자 행동, 이제 시작합니다."

-기자회견문중

15일에는 이와 관련하여 청년이 있는 청년정책을 위한 디자인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함께해요 ^^



* 관련 보도 모음
대선 앞두고 청년들도 움직인다…“생애 전반에 퍼진 불안 걷어낼 정책 필요” /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article/21467266
'대선 후보들에게 청년 정책을 요구한다!' / 뉴시스
http://www.newsis.com/view/?id=NISI20170412_0012891142
청년단체 "청년의 삶 바꾸는 대선 만들 것" / 뉴스1
http://news1.kr/articles/?2964871
청년단체, 대선후보에 청년정책 간담회 개최 요구 / 연합뉴스
http://app.yonhapnews.co.kr/YNA/Basic/SNS/r.aspx…




Posted by 민달팽이유니온 공식계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