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달팽이유니온]/* 활동보고

[후기] 민달팽이유니온 6기 총회, 생생한 현장을 전달합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18.



민달팽이유니온 6기 총회, 봄의 문턱에서 회원님들을 맞이할 것을 기대하며 두근두근!




안내 데스크를 지키면서 회원님들을 환하게 맞아준 이윤슬 회원님, 함금실 회원님! 이윤슬 회원님은 달팽이집에 새롭게 거주하시게 되었어요. 와!

오늘 두 회원님뿐만 아니라 신영욱 회원님, 김규원 회원님, 이수나 회원님, 이정훈 회원님, 이재은 회원님, 이기원 회원님, 김희성 회원님, 데이브 회원님, 김기태 회원님, 정원준 회원님, 김영민 회원님, 김해랑 회원님, 송현정 회원님, 위민진 회원님, 이혜빈 회원님, 장수정 회원님, 한기돈 회원님, 안기수 회원님이 일찍 오셔서 총회를 도와주셨어요.



빨간 가방의 주인공은 이성휘 회원님*_*

이번 총회에서 민달팽이유니온 엽서의 디자인을 맡아주셨어요. 크래프트지에 캘리그라피라니. 정말 멋지죠?




2015년도 버전 달팽이 키트, 이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청년연대은행 토닥의 새 이사장님이신 김진회 회원님! 새 출발을 축하하신다고 응원을 가득가득 담아주셨습니다. 청년 주거 기금 마련을 위해서 함께 활동하고 있어요!






또 하나의 벗, 김민수 청년유니온 위원장님도 응원을 해주셨습니다.



청년 주거 기금을 잘 운용하도록 법무법인 『지향』과 법률 자문을 맺었습니다. 참석해주신 김묘히 변호사님입니다^^




빠질 수 없는 축하 공연, 달팽이집에 사시는 김강 조합원님, 김규원 조합원님의 노래와 편지, 그리고 달팽이집 사시는 분들의 합창곡 "달팽이집"이 있었습니다. 밝은 노래인데도 감동적이어서 뭉클뭉클했어요.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의 총회는 여기서 끝이 났고 이어서 민달팽이유니온 총회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2014년 사업 보고가 있었습니다. 한 것이 참 많았다는^^ 앞으로 회원님들과 더 많이, 더 즐겁게 할게요!




두둥, 민달팽이유니온 6기 위원장·사무국장 선거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선거를 주관한 김영민 선거관리위원장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두구두구두구 133명 투표 (57% 투표), 132명 찬성, 1명 반대로 임경지 위원장, 정남진 사무국장이 당선되었습니다.



당선 인사를 발표하는 신임 위원장과 사무국장, 위원장 당선 사례는 http://minsnailunion.tistory.com/293



위원장 임기는 끝났지만 민달팽이 주택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사회주택 공급과 관리에 박차를 가할 권지웅 전 위원장,

고생 많았다는, 고맙다는 인사를 가득가득 받았습니다.




최지희 활동가의 사회로 뒷풀이가 시작되었습니다.



뒷풀이 전 빠질 수 없는 단체사진^^ 왔다갔다 다녀가신 회원님들은 총 70여명, 앞으로 더 내실있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연세대학교 우정원 기숙사가 원룸보다 비싸다는 지적을 하는 활동인 '치못미'의 홍보도 있었습니다!




뒷풀이를 포함한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 http://goo.gl/hZGG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