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달팽이유니온]/* 활동보고

[활동보고] 청년 주거상담사 양성과정 3기 수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8. 7.

  6월 20일부터 시작해서 7월 11일까지 한 달 동안의 진행한 청년 주거상담사 3기 양성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매년 한 회씩 진행되는 민달팽이유니온의 교육프로그램 '청년 주거상담사 양성과정'은 2015년 올해로 세번째를 맞이했습니다. 이번 3기에서는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그 어느때보다 지원자도 많았고, 높은 참석률로 인한 높은 수료율을 보였습니다. 총 31명 수강 중, 80%이상의 출석조건을 이수하여 수료하신 분이 30명이고 개근의 열정을 보여주신 분들도 12분이나 되었습니다.


☞ 3기 모집 안내 글 보러가기


  매주 토요일, 하루에 2강씩 진행하여 4주동안 진행한 이번 강의는 민달팽이유니온과 주거복지지원센터 활동가, 한국도시연구소와 서울연구원의 연구원,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의 변호사 등 다양한 강사진으로 이루어진 강의였습니다. 여기에 시민단체, 사회적경제 영역, 부동산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다채로운 수강생들의 참여로 풍부해진 조별 활동이 과정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내 주변 몇명의 친구들에게 간단하게라도 주거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수강생, 3기 수강과정에서 들은 내용을 제대로 소화해내겠다는 수강생 등 다양한 바람들이 있었습니다. 한달 동안의 과정이지만 수업과 네트워킹 파티, 뒷풀이 등에서 돈독한 정을 쌓은 수강생들이 모여, 3기 심화과정이자 후속모임을 어떤 기회로 활용할지 논의하는 자리도 지난 7월 28일에 있었답니다.


  


 향후 민달팽이유니온 주거상담팀으로 활동하는 것까지를 염두에 두고, 심화과정 및 후속모임으로 8월 11일부터 매주 진행되는 두달여간의 모임이 또 진행될 예정입니다. 3기 후속 모임에서 어떤 이야기가 오가는지, 어떤 성장을 이룰지 지켜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