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펀드에 함께해 주시고 있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민달팽이 유니온/주택협동조합 입니다.


여러 사람의 안부를 묻게 되는 요즘 어떻게 지내고 계시는지요?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 속에서 달팽이펀드가 어느덧 목표달성 막바지에 있습니다. 

달팽이펀드가 한 걸음을 뗄 수 있었던, 그 시작이 가능했던 것은 여러분과 함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진심을 담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D

 

그리고 이제 민달팽이유니온은 끝까지 있는 힘을 다해 나머지 목표액을 모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마지막 과정에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리고자 메일을 드립니다. 달팽이펀드가 어떤 상징과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실 여러분의 목소리기에 무엇보다도 큰 힘이 실어져 있다고 믿습니다. 그 힘이 널리 퍼져나갈 수 있도록 생각나는 주변에 한번 더 목소리를 내주시기를 부탁드려봅니다!

 

더 큰 목소리를 위한 작은 제안의 글을 올립니다.

이 글도 함께 읽어부시고 널리 알려주세요 ^^



달팽이펀드로 시작된 한 걸음, 여러분의 힘을 모아 막바지, 있는 힘껏 힘을 다 모아보려고 합니다. 

함께 해주세요 꼭! (6월 30일, 달팽이펀드가 마감됩니다.)

달팽이펀드는 삶의 안정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청년연대은행 토닥, 청년유니온, 민달팽이유니온이 협력하여 연대적 질서의 결과로 청년기금을 만들고자 시작했습니다.

금액에 대한 무거움은 저마다 차이가 있기에 권유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쌈지돈이 있다면 민달팽이유니온에게 3년 빌려주면 더 많은 달팽이집과 더 큰 감동으로 확인할 수 있을 거라 말하며 설득했습니다.

설득이 울림으로 전달되었던 것은 이전의 경험이 있었기 때문일 것 입니다. 달팽이집 1호, 2호는 협동과 사회적 신뢰가 필요한 사회적 경제가 가능함을 확인시켜 주었고 그 과정에서 협력과 응원으로 다시 울림 있는 걸음을 걷기위한 달팽이펀드를 시작했습니다.

마음은 분명히 존재했습니다. 달팽이펀드는 조용하지만 빠르고 넓게 확산 되었습니다. 당초 1억을 목표로 했던 달팽이펀드는 88명의 개인과 5개 단체의 힘으로 1억 8천 초과달성을 했습니다. 그리고 곁의 많은 분들은 같이 힘을 내어 2억을 향해 달려보자고 했습니다. 달팽이펀드에는 돈의 가치를 뛰어넘는 93개 혹은 그 이상의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사람을 모아 백만 원을 만든 달팽이펀드, 3개월간 월급을 조금씩 모아낸 달팽이펀드, 사실 펀드는 모르고 그냥 후원인 줄 알았다던 달팽이펀드, 부인 몰래 모아둔 돈이라 비밀인 달팽이펀드, 자퇴하고 돌려받은 등록금으로 낸 달팽이펀드 저마다의 이야기에는 우리 삶의 불안을 함께 덜고자 하는 의지가 있었을 것입니다.

달팽이펀드는 이제 2억이 달성되면 마감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모인 돈과 힘으로 있는 힘껏 달팽이집 3호를 공급할 것입니다. 3년 뒤 달팽이펀드에 보내주신 원금과 약간의 이자, 그리고 사회가 변화할 수 있고 우리가 해냈다는 것을 눈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달팽이펀드에 함께 해주세요. 함께 한다는 것은 펀드에 직접 참여는 물론 사람들에게 알리고 민달팽이유니온을 지켜봐주시고 주변을 둘러보는 과정 그 자체일 것입니다. 2억이 달성되면 좋은 소식과 구체적인 계획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민달팽이유니온의 느리지만 울림 있는 걸음에 동행해 주십시오.

                                               


웃는 얼굴로 다시 만날 날이 기다려집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달팽이펀드 캠페인 영상 보기 >>



달팽이펀드참여하기 : http://bitly.com/snailfund


민달팽이유니온 회원가입 : http://bit.ly/minsnailunion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조합원가입 : http://bit.ly/mincoop

 

  



Posted by 민달팽이유니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