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 집담회 : 원룸상식사전 함께 읽기

8월 18일(금) 오후 7시 30분 - 9시 30분
재미공작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3가 58-84, 1층, 2호선 문래역 7번 출구 인근)

왜 하나요? 집에 관한 이야기를 도란도란 나누면서, 원룸상식사전을 더 가까이, 더 깊게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누가 오면 좋은가요? 첫 독립을 하는 사람들, 또는 독립을 했지만 여전히 새로 집을 구하는 게 걱정이 되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요. 원룸상식사전을 구입하신 분에게만 열어 작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편하게 오시면 돼요. (20명 선착순 무료)


그 곳에서는 무엇을 하나요? 원룸상식사전을 처음부터 하나씩, 하나씩 읽어볼 예정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별표를 치기도 하고, 직접 내 집의 속사정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질 거에요. 지금 살고 있는 집의 계약서를 들고 오신다면 더 유익할 거에요. 원룸상식사전 제작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나눠보려고 해요. 튼튼한 임차인이 되는 첫 걸음으로 앞으로 우리가 어떤 집을 만들어 갈 수 있을지 상상해봐요.


현장에서 원룸키트(원룸상식사전 + 내가 바라는 집을 그린 엽서 + 민달팽이유니온이 만든 표준계약서 + 펜 + 뱃지 + 홀더)를 30,000원에 판매할 예정입니다. 구입을 원하시면 미리 사전 신청해주세요. 준비된 수량만 별도 제작해서 가져갑니다.

원룸상식사전이란? 집을 구할 때 생기는 의문과 답답함은 온전히 임차인의 몫이 되어버렸습니다. 원룸상식사전은 튼튼한 임차인이 되어 평등하게 계약서를 쓸 수 있도록, 시민의 권리로서의 주거 정책, 법률 지식, 계약서 쓰는 방법, 이후 자주 발생하는 분쟁, 도움받을 수 있는 곳을 모아 엮은 안내서입니다. (참고 : https://www.tumblbug.com/oneroom_union)


신청 링크 : https://goo.gl/KjdjEi (전화번호를 정확히 써주세요, 꼭이요!)
문의 : minsnailunion@gmail.com


Posted by 민달팽이유니온 공식계정

티스토리 툴바